사회
공주시, 자살예방 멘토링 연찬회 개최
기사입력: 2023/11/24 [17:25]  최종편집: ⓒ 충청세종일보
충청세종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일보]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23일 경복궁웨딩홀 대연회장에서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오근)와 함께 자살예방 멘토링 연찬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자살예방 멘토링사업은 관내 자살 및 우울 고위험군,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전화와 가정방문을 실시하여 신체·정신건강을 확인하고 말벗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 1년간 자살예방 멘토로 활동한 인원은 총 273명으로, 자살고위험군인 멘티 464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여 생명사랑 문화를 확산하고 사회적 책임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했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공주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공주시지구협의회, 공주노인복지센터, 청소년인성교육문화원, 신관주공 6단지 관리사무소 등 자살예방 멘토 활동자 가운데 우수멘토 활동자 7인을 선정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한 멘토, 멘티가 함께하는 식사 자리를 마련해 1년 동안의 상담 활동을 회상하며 친밀감을 높이고 뜻깊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최원철 시장은 “독거노인 등 건강 사각지대에 놓인 자살고위험군에게 관심을 주고 서로 보살펴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오근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자살고위험군, 독거노인 등 관내 취약계층이 상담 활동을 통해 사회와의 연결고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과 관련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살고위험의 경우 심리상담기관과 연계, 심리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상담 문의는 자살예방 상담 전화(☎1393) 또는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41-852-1094), 공주시보건소 치매정신과(☎041-840-3044)로 연락하면 된다. 

ⓒ 충청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