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당진시 합덕수리민속박물관, 박물관 체험 교육 성료
국립공주박물관과 함께하는 백제의 역사 문화 체험
기사입력: 2023/05/03 [00:04]  최종편집: ⓒ 충청세종일보
충청세종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일보] 합덕수리민속박물관이 국립 공주박물관과의 협력사업인‘백제 무령왕 알아보아요~!’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박물관 교육 활성화 사업으로 일환으로 시행된 이번 박물관 체험교육은 직접 국립공주박물관을 방문해 체험 교육을 하기 어려운 학생들과 가족들이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설명 및 체험할 수 있도록 각 지역의 접근성 좋은 박물관을 찾고 있는 국립공주박물관과의 협업사업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4월 매주 토요일 가족단위 참여자들과의 박물관 교육(4회)과 주중 학교에서 합덕수리민속박물관으로  단체 체험 학습(3회) 등 총 7회에 걸쳐 △무령왕릉 팝업북 만들기 △왕과 왕비의 복식 체험 △진묘수(鎭墓獸)! 무덤을 지켜줘 △무령왕 역사 이야기 영상 시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백제 무령왕에 대해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합덕수리민속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타지역 박물관과의 협업을 통한 박물관 교육 및‘학교로 찾아가는 다양한 박물관 교육’을 지속적으로 기획 및 운영 중”이라며 “지역의 문화유산 합덕제 및 고장의 역사와 문화체험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기회를 넓히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물관 체험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사전 예약 등은 합덕수리민속박물관 인스타그램이나 유선(☎041-350-493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충청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