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천안시, 설 앞두고 따뜻한 나눔 온정의 손길
기사입력: 2022/01/24 [14:52]  최종편집: ⓒ 충청세종일보
충청세종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충청세종일보

 

[세종일보] 설을 앞두고 천안지역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 온정의 손길이 이어져 추위를 잊게 하고 있다. 

 

다울새싹삼(대표 송인천)은 작년 7월에 새싹삼 장아찌 나눔행사에 이어 올해에도 관내 홀로 삶 어르신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24일 새싹삼 장아찌 648인분을 기부했다. 이날 후원된 새싹삼장아찌는 관내 독거노인 가구 등 취약계층 648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새싹삼은 묘삼을 특수배양토 및 시설에서 재배하는 것으로 화학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청정한 환경관리 기술로 단기간에 재배한 수삼으로 뿌리뿐만 아니라 줄기와 잎까지 식재료로 활용할 수 있어 더 높은 영양소 섭취가 가능한 작목이다. 

 

송인천 다울새싹삼 대표는 “코로나19와 무더위로 모두가 지친 이 시기에 지역 내 소외 계층이 건강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전달하게 됐다”고 밝혔다.

 

주미유통(대표 오주미,박종소)은 지난 21일 설 명절을 맞이해 바나나맛 우유 1,000개를 천안시복지재단(이사장 정지표)에 전달했다.

 

주미유통은 작년 7월 개업과 동시에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매월 직산읍에 바나나맛 우유(150여 개)를 지정 후원하고 있으며, 이번 후원물품은 설명절을 맞이해 관내 무료급식소, 아동복지시설 9개소에 전달될 예정이다. 

 

오주미 대표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후원했다”며, “겨울철 추운 날씨로 어려움을 겪는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지표 이사장은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과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이웃을 먼저 생각하고 나눔 실천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KJ 사랑주식회사는 지난 21일 천안시청에서 앞으로 1년 동안 천안시에 사랑의 쌀과 마스크을 후원하기 위한 전달식을 열었다. 

 

KJ 사랑주식회사는 오피스텔이 계약될 때마다 고객 명의의 기부 행사를 추진하고, 기부 행사로 적립된 쌀과 마스크를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첫 후원으로 쌀 10kg 300포와 마스크 600박스(30,000장)을 기부했으며, 시는 기부받은 쌀과 마스크를 장애인복지단체 등 관내 도움이 필요한 시설에 전달했다.

 

김진희 대표이사는 “코로나 한파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도움이 됐으며 하는 마음으로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연말까지 천안시에 꾸준히 쌀과 마스크를 기부하겠다”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코로나19로 경제상황이 위축되고 있지만, 어려운 경제 상황속에서도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시는 우리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부해 주신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대상가구에 소중하게 전달하겠다” 고 말했다. 

ⓒ 충청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