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세종형 셰어하우스, 입주자 모집한다
대학교 인근 다가구주택 매입해 시세 30~50% 수준 임대·공급
기사입력: 2022/01/24 [14:44]  최종편집: ⓒ 충청세종일보
충청세종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일보]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27일부터 세종형 셰어하우스인 ‘청년 매입임대주택 46호에 대한 입주자를 모집한다.

 

세종형 셰어하우스는 대학교 인근에 있는 다가구 주택을 매입해 저소득 청년층에게 소득수준에 따라 시중 임대료의 30~50% 수준으로 저렴하게 공급하는 매입임대주택이다. 

 

이번에 공급하는 셰어하우스는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한국영상대학교 인근에 각각 1동씩 총 46호를 공급한다.

 

신청자격은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 만19세부터 만39세까지의 청년이며, 계약기간은 2년이나 입주 자격 유지 시 최장 6년 간 거주가 가능하다.

 

입주자는 소득 자산 등 자격 검증을 거쳐 선정하게 되며, 이르면 4월 중순부터 입주할 예정이다.

 

고성진 건설교통국장은 “세종형 셰어하우스 공급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청년층의 주거 안정과 자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라며 “앞으로도 청년층을 위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치, 규모, 임대료 등 자세한 내용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공고/일반공고’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 충청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