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천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천안시도서관에 ‘봉서산 생태도감’ 기증
기사입력: 2021/12/24 [13:57]  최종편집: ⓒ 충청세종일보
충청세종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천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24일 천안시도서관에 ‘봉서산 생태도감’을 기증했다.     © 충청세종일보

 

[세종일보] 천안시문화도서관본부(본부장 박재현)는 천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천안지속협)가 ‘봉서산 생태도감’을 기부했으며, 24일 중앙도서관에서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봉서산 생태도감’은 천안지속협 소속 생태안내자 동아리 들꽃마실과 전문가들이 봉서산의 생태관찰 자료를 모아 1년간 준비를 거쳐 출판한 책이다. 215쪽 분량으로 봉서산에 서식하는 대표 종 중 양서류, 파충류, 조류, 곤충류, 초본류, 목본류 등 총 198종의 컬러 사진과 정보를 담았다.

 

기증식에는 책을 기증해주신 김우수 천안지속협 사무국장, 전춘식 들꽃마실 대표가 참석해 봉서산 생태도감의 발간 및 기증의 취지를 설명했으며, “더 많은 시민이 지역 자연과 생물에 관심을 갖고 자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천안시도서관에 기증하게 됐다”고 밝혔다.

 

박상임 중앙도서관장은 “지난번 기증해주신 업성저수지 생태도감에 이어 다시 한번 우리 지역의 생태정보를 담은 귀중한 자료를 만들고, 기증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천안시 곳곳의 도서관에 비치해 많은 시민이 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충청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