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영농철 시작 농기계 사고 조심하세요
- 봄철 농기계 사고 잦아…안전수칙 준수 운행 당부-
기사입력: 2021/03/26 [00:22]  최종편집: ⓒ 충청세종일보
충청세종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청세종일보]본격적인 영농철에 접어들면서 세종소방본부(본부장 강대훈)가 농업인들에게 농기계 관련 사고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행정안전부, 농촌진흥청이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지난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최근 5년간 전국에서 발생한 농기계 사고는 총 6,616건으로 하루에 3.6건 꼴로 농기계 사고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3월은 전월 대비 농기계 사고 증가 폭이 가장 큰 시기로 농기계사고는 모내기 철인 5월까지 꾸준히 발생한다. 

 

세종시에서도 지난 24일 금남면에서 농약살포기계에 사람이 깔리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다.

 

농기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용 전·후 점검을 철저히 하고 좁은 농로, 경사진 길들을 이동할 때는 진입하기 전에 미리 속도를 줄여 운행해야 한다.

 

봄은 춘곤증으로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어 작업 도중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하며, 음주 후 농기계 조작은 매우 위험하다.

 

김영근 대응예방과장은 “농기계는 일반차량에 비해 탑승자를 보호할 수 있는 안전장치가 부족해 큰 위험이 있다”며 “농기계 사용 시 안전 수칙을 꼭 준수하고 사고예방을 위해 반사판이나 반사스티커를 부착해 달라”고 당부했다.

ⓒ 충청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