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세종학부모대학,연합교양대학 집현전 학점 인정
- 내년부터 연계운영, 코로나 시대 대응 비대면 운영도 병행 -
기사입력: 2020/12/29 [23:58]  최종편집: ⓒ 충청세종일보
충청세종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청세종일보]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내년부터 세종학부모대학과 세종연합교양대학을 세종시민대학 ‘집현전’과 연계·운영한다.

 

세종학부모대학은 예비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학습코칭, 소통·대화 등을 주제로 시-교육청-공주교대가 함께 운영하는 자녀교육 역량강화 프로그램이며, 올해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해 8회 운영했다.

 

내년에는 상·하반기 총 20회 운영이 예정돼 있으며, 코로나19 장기화 시 비대면으로 전환·운영할 계획이다.

 

세종연합교양대학은 대학생, 시민의 지역 정주성 제고를 위해 세종의 역사, 문화 등을 주제로 시-고려대-홍익대 세종캠퍼스가 함께 운영하는 교양과정 프로그램으로 올해 상·하반기 총 30회 운영했다.

 

내년에는 교과목명을 ‘세종의 재발견’으로 변경하고, 대학교 온라인 시스템 접근이 어려웠던 시민들의 온라인 참여가 가능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내년부터는 학부모대학과 연합교양대학 수강 시 세종시민대학 집현전학점이 공식적으로 인정되며, 학위취득 요건을 충족하면 연 1회 개최될 학위수여식에서 학위증서를 교부받을 수 있다.

 

이춘희 시장은 “집현전을 통해 시가 제공하는 평생학습수준을 한 단계 높여 나가고 있다”며 “내년부터 한 단계 발전할 학부모대학과 연합교양대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문의는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044-865-9675)에서 가능하다. 

ⓒ 충청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