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세종시교육청, 하반기 학교 정보화환경 구축
- 온‧오프라인 융합교육 및 스마트 교육 환경 조성 -
기사입력: 2020/08/13 [22:49]  최종편집: ⓒ 충청세종일보
충청세종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청세종일보]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20년도 하반기 학교 정보화환경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

 ICT를 활용한 교수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디지털 교과서 활용, 소프트웨어 교육 등 미래교육 환경 변화에 대비하기 위한 목적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신설 3개교 57학급, 증설 3개교 3학급, 노후 11개교 202학급 등 총 17개교 262학급에 약 21억 6545만원을 투입하여 유‧무선 네트워크 장비, 전자칠판, 전자교탁, 무선AP 등을 설치하여 스마트 교육환경을 조성한다.

 대상 학교의 소속 교사 등이 제품 선정에 직접 참여하여 개별 학교의 특성 및 의견을 반영하고, 학교 급별(초등, 중등) 수업 형태에 따라 좌식전자교탁, 입식전자교탁 등 차별화된 기자재를 보급하여 효율적 교수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국가정보원 보안적합성 검증이 완료된 네트워크 스위치를 도입하여 학내망 보안성도 강화한다.

박찬웅 행정지원과장은 “학교 정보화환경 구축을 통해 학생들의 디지털 콘텐츠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정보화 기기를 마음껏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각 급 학교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개청 이래 전국 최초 스마트 교육의 중심이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모든 학교, 모든 교실에서 교사와 학생이 온·오프라인 융합교육 및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교육 환경을 구축해왔다.

ⓒ 충청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인기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