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세종시문화재단, 5일부터 세종여민락아카데미 하반기 정기강좌 수강생모집
인문, 영화, 오폐라, 지리, 시민도슨트 등 5개 강좌 9월 8일부터 운영
기사입력: 2020/08/03 [23:55]  최종편집: ⓒ 충청세종일보
충청세종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청세종일보]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다음달 8일부터 세종여민락아카데미 2020년 하반기 정기강좌를 시작한다.

 

이번 강좌는 △인문(미술사를 바꾼 예술가들 시즌4) △영화(한국영화, 매진의 추억) △오페라(오페라 속 역사의 철학) △지리(세종시의 뿌리를 찾아서 2) △시민도슨트 양성 프로그램 등 5개로 구성된다.

 

무료로 운영되는 시민도슨트 프로그램의 수료자는 오는 10월 박연문화관에서 개최되는「세종대왕과 음악, 취풍형-망월노래」전시회에서 실제 도슨트로 참여하게 된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5일부터 9월 7일까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를 통해 가능하며, 수강료는 강좌당 5만원(10회 기준)이다. 2개 강좌 이상 신청 시 1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재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강의실 소독, 강사와 수강생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지난 6월부터 상반기 프로그램을 안정적으로 운영해왔다.

 

상반기 세종여민락아카데미를 수강해온 남궁란(종촌동, 60세)씨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의 강좌가 취소되어 문화생활을 할 수 없었는데, 일주일에 두 번 아카데미 강의를 들을 수 있어 더욱 소중하고 특별하게 느껴졌다.”면서 “하반기에도 지금과 같이 안전한 환경에서 진행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세종여민락아카데미는 코로나19 확산 여부에 따라 일정 변동이 가능하며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문의 전화는 세종시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팀(044-850-0522/0524)으로 하면 된다. 

ⓒ 충청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인기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