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자녀와 함께 카페를 운영하는 게 꿈입니다
- 세종누리학교 학부모 9명,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
기사입력: 2020/08/03 [23:51]  최종편집: ⓒ 충청세종일보
충청세종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청세종일보]세종누리학교(교장 정민호, 이하 누리학교)는 지난 6월 30일 실시된 필기시험에 이어 7월 20일 실시된 바리스타 자격증 실기시험에서 누리학교 자격증반 연수를 수강한 학부모 9명 전원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학부모 바리스타 자격증반’ 연수는 학부모들의 자녀 진로설계 도움과 힐링의 차원에서 매년 실시하는 사업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과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올해에도 개설 됐다.

누리학교는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13일까지 ‘학부모 바리스타 자격증반’을 개설해 한국외식음료개발원 바리스타 강사의 전문적인 이론과 실무교육을 학부모에게 제공했다.

 모든 학부모들은 연수기간 총 10회의 교육에 한명도 빠짐없이 출석하는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고 그 결과 모든 학부모들이 합격의 영광을 누렸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커피를 좋아해 더 맛있는 커피를 만들어 보고 싶어 지원했고, 오랜만에 열정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 좋았다”라며,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도 기쁘지만 자녀들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는 학부모들과 같이 할 수 있어서 좋았고, 나중에 아이가 졸업하면 함께 카페를 운영해 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정민호 교장은 “누리학교는 학부모들과 더욱 많이 소통하고 공감하여 학생들이 학교 졸업 후 자립하고 취업할 수 있는 밝은 미래 건설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누리학교는 지난 2016년 제1회 ‘학부모 바리스타 자격증반’ 연수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6회의 연수를 개설해 총 45명의 학부모가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했다.

※사진설명: 누리학교 학부모 대상 바리스타 자격증 연수반 단체사진

ⓒ 충청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인기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