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세종시 5년 연속 전국 최상위 행정력 입증
- 2020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결과 우수기관 선정 -
기사입력: 2020/07/03 [01:59]  최종편집: ⓒ 충청세종일보
충청세종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청세종일보]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2020년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에서 최상위권 성적을 거두며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로써 시는 지난 2016년 1위, 2017년 2위, 2018년 2위에 올랐으며, 순위를 공개하지 않고 우수기관만 공개하기로 한 지난해와 올해에는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는 전국 17개 시도가 2019년 수행한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및 국가주요시책 등의 추진성과에 대해 21개 중앙부처가 공동으로 참여해 실시됐다.

 

합동평가는 시부(市部)와 도부(道部)로 나눠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로 구분해 평가하며, 정량평가는 달성도 평가, 정성평가는 우수사례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평가한다.

 

시는 정량평가 85개 지표 중 79개 지표(92.9%)에서 목표를 달성, 시부 평균 달성률인 81.7%를 크게 상회했다. 

 

특히 2년 연속 전국에서 유일하게 5개 국정목표 모두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정성평가에서는 시·도 지방기록자치 실현을 위한 우수사례 지표가 전국 최초로 세종형 기록자치 실현을 위해 마을기록문화관을 건립하는 등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이춘희 시장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은 세종시 전 공무원들이 기초와 광역업무를 동시에 수행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강한 의지와 열정을 보여주었기에 가능했다”면서 “앞으로도 코로나19 대응 등 변화하는 행정수요에 적극 대처해 시민이 만족하는 고품격 행정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충청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인기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