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지방시대와 수목원·정원의 발전 방향’ 심포지엄 개최
지역소멸 방지를 위한 수목원·정원의 기능과 역할 논의
기사입력: 2024/06/28 [16:14]  최종편집: ⓒ 충청세종일보
충청세종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충청세종일보



[세종일보]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이하 한수정)이 28일 ‘지방시대와 수목원·정원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지역소멸에 대응한 수목원·정원의 기능과 역할을 논의하고, ‘자연과 국민을 연결하는 수목원‧정원 플랫폼 기관’으로서 한수정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추진됐다.

 

  심포지엄은 ▲이정현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회 부위원장의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이상림 서울대학교 인구정책연구센터 책임연구원의 ‘인구위기와 수목원의 역할’ ▲이병철 산이정원 대표의 ‘지역활성화를 위한 정원의 역할’ ▲강신구 한수정 사업본부장의 ‘정원플랫폼으로서 한수정의 역할’ 등의 주제발표와 수목원·정원분야의 민·관·학 전문가 들의 패널토론으로 진행됐다.

   

  류광수 이사장은 “이번 심포지엄이 지방시대에 발맞춰 수목원·정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정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한수정이 수목원·정원플랫폼 기관으로서 지역소멸방지에 기여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해 나가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 충청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